이전으로 돌아가기

주메뉴

책과 함께하는 마술같은 세상 경기도민들을 위한 독서포탈 북매직

페이지타이틀

게시글 검색 영역
검색
  • [ 아동 ] (KBS 아나운서가 전하는)바른 우리말 사용 설명서
    저자 KBS 아나운서실 한국어연구회; 김상인
    출판처 김영사
    출판연도 2012
    KBS 아나운서실 한국어연구회가 2001년부터 제작해 전국 3000여 개 초등학교 등에 꾸준히 배포해 온 'KBS 한국어 포스터' 중 70여 개를 엮은 책이다. 우리가 흔히 틀리는 표준어, 발음, 외래어, 그리고 띄어쓰기를 바르게 사용하도록 쉬운 예시와 자주 사용되는 예시를 일목요연하게 비교해 보여주면서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다. 포스터 구성답게 표준어와 잘못 사용하는 어휘를 한눈에 비교해 보여 줌으로써 머릿속에 기억시키고, 우리가 어떤 이유로 자주 실수하는지 그 이유를 쉽게 말하듯 설명한다. KBS 아나운서들 10명의 얼굴이 들어가 있어서 아나운서에게 직접 설명을 듣는 느낌을 준다.
  • [ 아동 ] (괜찮아 괜찮아) 슬퍼도 괜찮아
    저자 제임스 J. 크라이스트; 서영경; 홍성미
    출판처 길벗스쿨
    출판연도 2010
    아직은 자신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이 서툰 아이들을 위해 자신의 상황을 점검한 다음, 단계별 활동을 통해 감정과 행동을 바꿔나갈 수 있도록 꾸며져 있다. 스트레스, 두려움, 슬픔, 화 등의 감정과 처음 만났을 때 그것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 아동 ] (그림이 말을 거는) 생각미술관
    저자 박영대; 김용연
    출판처 길벗어린이
    출판연도 2009
    33개 현대 미술 작품을 독자들에게 이야기하고 싶은 여덟 가지 주제별 색깔 전시관 형태로 구성했다.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주제인 하늘색 상상창고를 시작으로 복숭아색 느낌 다락방 등 여덟 가지 주제별 전시관을 지나면서, 미술 작품 속에 담겨있는 상상, 놀이, 느낌의 표현, 마음 등을 깨달을 수 있도록 한다. 이 책을 통해 미술 작품을 이해할 수 있는 눈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다.
  • [ 아동 ] (나불나불)말주머니
    저자 김소연; 이형진
    출판처 파랑새
    출판연도 2009
    이 책속에는 모두 일곱 개의 동화가 들어있다. 이 이야기들을 읽고 있노라면, 마치 할머니 무릎을 베고 누워 옛날이야기를 듣는 듯한 착각에 빠진다. 이 책속의 이야기들 또한 그저 재미있기만 한 것은 아니며 그 속에는 우리 어린이들의 가슴을 움직이게 하는 무언가가 들어있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자연스럽게 얻어지는 이 ‘무언가’는 우리 어린이들의 인성을 바르게 이끌어주는 밑바탕이 될 것이다.
  • [ 아동 ] (놀랍고 신비한) 문자 이야기
    저자 캐럴 도너휴, 이길재; 윤희순
    출판처 박물관
    출판연도 2008
    사람들에게 문자와 쓰기가 왜 필요하고 그것의 변천 과정을 아주 흥미롭고 쉽게 설명하고 있다. 알파벳, 한자, 히라가나, 우리나라의 한글 등과 같은 문자가 없던 시대에 이집트인들의 그림문자(상형문자)와 수메르인들의 쐐기문자(설형문자)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어떤 방법으로 기록했는지를 통하여 문자가 만들어지고 쓰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설명하고 있다.
  • [ 아동 ] (다시 읽는)임석재 옛이야기. 1-7
    저자 임석재
    출판처 한림출판사
    출판연도 2011
    소중한 문화적 자산인 옛이야기를 어린이들에게 들려주려 직접 엮고 그림 하나하나까지 손수 챙겼던 임석재선생의 귀한 옛이야기들이 『다시 읽는 임석재 옛이야기(전7권)』로 다시 엮여 나왔다. 혼자 책 읽는 재미를 맛본 저학년 어린이에서부터, 설화 문학을 공부하는 어른이나, 학생들을 가르치는 선생님, 아이들에게 옛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어 하는 부모님까지 모두 다 읽을 수 있다. 122편의 옛이야기들은 옛날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보여주면서도 요즘 세상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지식과 지혜를 일깨워 준다.
  • [ 아동 ] (미리 가 본)국립민속박물관
    저자 심재석
    출판처 한림출판사
    출판연도 2012
    국립민속박물관에 있는 중요한 유물을 골라 우리 선조들의 삶의 모습을 여러 가지 주제로 살펴볼 수 있다. 유물을 통해 우리 생활의 변천사를 다양하게 보여 주고 있다. 지혜롭고 현명한, 때로는 익살스럽고 해학이 있는 우리 선조들의 삶을 엿볼 수 있다. 이 책에는 많은 유물사진과 풍속화 인물화 등이 담겨있는데 모두 생생한 사진으로 제시하고 있어서 유물을 직접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들며 하나하나 설명해주고 있어서 박물관에서 미처 보지 못하는 것들까지도 살펴볼 수 있는 기회기 주어진다.
  • [ 아동 ] (어린이 모금가들의)좌충우돌 나눔 도전기
    저자 임주현; 이우건
    출판처 초록개구리
    출판연도 2012
    우리나라를 비롯해 세계 여러 어린이 모금가들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많은 어린이들이 이 어린이 모금가들의 이야기를 만나고, 나눔과 모금의 의의와 과정을 생생하게 알아나감으로써 세상을 좀 더 따뜻하고 좀 더 살 만한 곳으로 만들어 가게 하기 위하여 책으로 엮었다. 책에 소개된 어린이 모금가들은 ‘내가 할 수 있는 작은 것’에서부터 모금을 실천해 나가는 과정을 잘 보여주고 있다. 좀 더 구체적인 모금 요령을 알려주는 ‘나는 새싹 모금가’를 싣고 있어서 어린이뿐만 아니라 나눔교육을 하고자 하는 어른에게도 알찬 자료가 된다.
  • [ 아동 ] (어린이가 닮고 싶은)조선의 고집쟁이들
    저자 아해와이야기꾼 ; 한창수
    출판처 김영사
    출판연도 2010
    신분이 엄격하게 구분된 조선 시대에 양반이 아닌 천한 신분을 가진 인물들의 꿈과 열정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천민 시인 홍세태, 조선의 산수를 잘 그려 많은 수작을 남긴 최북, 자명종을 고친 뛰어난 과학자 최천약, 천연두를 고친 어의 유상 등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이들은 조선 시대 중ㆍ후반기에 살았던 중인들이다. 이들은 비천한 신분과 세상의 냉대를 이겨 내고 조선 최고의 전문가들이 되었다. 이들이 꿈을 갖게 된 동기, 꿈을 쫓는 과정, 시련을 이겨 낸 노력과 고집 등을 들려준다.
  • [ 아동 ] (어린이를 위한)정의란 무엇인가
    저자 안미란; 정진희
    출판처 김영사
    출판연도 2011
    아이들이 '최선의 정의'로 나아가도록 이끄는 아이들의 관점에서 생각하는 정의 토론 교과서다. 큰내초등학교 5학년 무지개반의 5명의 친구가 들려주는 정의에 관한 8가지 이야기를 담고 있다. 생활 속에 녹아든 문제를 정의라는 관점에서 생각하고 토론해보도록 꾸몄다. 용기와 지혜를 바탕으로 이기심 없이 상대를 균형있게 배려하는 마음에서 생각하는 것이 정의로운 행동의 출발점임을 일깨워준다.
TOP